안녕하세요. 지니집 회원 여러분 쉽고 빠른 글로벌 쇼핑 파트너 GENIEZIP 입니다. 스페인 ZARA 반품 절차 안내 스페인센터 도착 후 입고 작업 시 확인된 오배송 또는 단순변심에 의한 반품을 원하시는 고객님께 원할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드리기 위하여 ZARA 반품 시 유의사항을 안내 드립니다. ※최근 ZARA 홈페이지에서 반품 신청을 진행하지 않고 지니집 반송 접수를 해주시는 고객님이 계십니다. 반품을 원하실경우 반드시 ZARA 홈페이지에서 먼저 반품 접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 스페인 ZARA 의 정상적인 반품 절차 안내 ■ 고객님께서 ZARA 에 반품 신청하시면 ZARA는 택배기사를 지니집 스페인센터에 보냅니다. ZARA 의 반품 창고는 한 곳이 아닌 여러 곳이 있답니다, 고객님께서 신청하신 반품 상품이 ZARA 가 지정한 정확한 반품 창고로 보내질 수 있도록 ZARA 는 택배사에 Notity 를 줍니다. 택배사는 SEUR 이라는 업체이며, SEUR 은 자사 직원이 아닌 외주업체 직원을 통해 상품 픽업을 요청합니다.
외주업체 직원이 Notity 를 들고 스페인센터에 방문을 하면, 스페인센터 담당자는 Notity 상의 반품 대상 상품을 확인, 물건을 인계하여 줍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정확한 ZARA 반품 주소지로 이송이 되오며 ZARA 에서 원활한 환불절차가 이루어집니다. ■ 원활한 반품 절차가 불가한 사유 ■ 택배사 SEUR의 외주업체 직원은 빈번하게 Notity 를 가져오지 않습니다.
Notity 없이 방문을 하면, 스페인센터 담당자는 정확히 어떠한 상품을 반품해야 하는지 확인이 불가하며 또한 택배사 외주업체 직원조차 배송해야 하는 반품창고지를 정확하게 인지하지 않았기 때문에 분실 등의 위험이 있어 상품을 함부로 인계하여 주지 못합니다. 이에 ZARA 측은 안타깝게도 스페인센터에서 물건을 주지 않은 것으로 오해를 합니다. 이러한 상황으로 스페인센터는 SEUR 에 강력한 항의를 했습니다만, 택배사 SEUR 에서 명확한 해결책을 주지 않는 상황입니다. ■ 원활한 반품진행을 위한 절차 안내 ■ ① ZARA 홈페이지에서 반품 접수를 해주세요. ② 지니집 홈페이지 -> 마이페이지 접속하시어 반품 접수를 해주세요.
ZARA 에서 반품 접수하신 뒤 즉시 지니집에 접수를 해주셔야 픽업 방문 시 정상 진행이 가능합니다.
반품접수를 하실 때는 반드시 ZARA에서 제공하는 E-TICKET 을 첨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ZARA 주문과 동시에 이메일로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인보이스도 가능하였으나 06월 30일 이후로 ZARA측에서 불가안내)
E-TICKET 예시 본 ③ 반품 진행 시 기본 수수료가 24시간 이내 책정됩니다. ④ 지니집 홈페이지 -> 마이페이지에서 반품 기본 수수료를 결제해주세요. (택배사 픽업이 아닌 경우 기본 수수료 이외에 반품 실 비용이 추가될 수 있습니다.) ⑤ ZARA 반품접수 일자를 기준으로 평균 2-3일 안으로 택배기사가 스페인센터에 방문합니다. ⑥ 지니집 홈페이지에서 반품비를 입금하신 이후로 3일이 지나도 '반송완료' 상태로 변경되지 않았다면 SEUR 택배사가 방문하지 않았거나 또는 담당자가 Notity 없이 방문한 경우입니다. 빠른 반송 진행을 위하여 ZARA 에 아래 내용으로 문의 접수해주세요. [한글 예문] 안녕하세요, 제 이름은 0000 이고 주문번호는 00000 입니다. 저는 빨리 반송을 하고 싶고 환불을 받고 싶습니다. 빠른 처리 부탁합니다. 그런데 상품을 가지러 온 택배기사가 Notify를 가져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물건을 드릴 수 없었습니다. 빠른 시일내에 담당 택배기사가 Notify를 가지고 제 주소지에 재 방문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저는 빨리 반송을 하고 싶고 환불을 받고 싶습니다. 빠른 처리 부탁합니다.
[스페인어 예문] Hola . he pedido (주문번호), y soy (이름 또는 아이디) Ya os pedí una devolución pero el transportista no me ha traído notificación de parte de Zara Por favor una vez mas os pido que recoger el bulto pendiente y realizarlo una devolución ya Gracias 스페인사이트 셀러와 직접 소통하는 작문자료 더 보기 CLICK! ⑦ ZARA 에 문의 접수한 일자를 기준으로 3일이 지난 이후에도 '반송완료' 상태로 변경되지 않는다면 택배기사가 아예 방문하지 않는 가능성이 많습니다. 하여 반송 완료로 안내가 되지 않는 고객님들은 반송픽업이 진행되지 않은 부분이오니 구매처 확인하셔 픽업 진행될 수 있도록 요청 바랍니다. 스페인센터에서는 지니집 고객님의 반품 신청건에 대해 ZARA Return Policy에 따라 주문일로부터 1달 이내 반품될 수 있도록 관리,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타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지니집 홈페이지 1:1 게시판 또는 고객센터 1544-6895 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