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니집 회원 여러분. 글로벌 쇼핑 파트너 GENIEZIP입니다. 유럽 인기 브랜드인 ZARA, Maje, Sandro, Massimodutti, Cos 등과 같은 브랜드들의 여름 정기세일 진행으로 인해 유럽 센터의 물량이 한시적으로 급증하여 입고 지연이 발생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관련하여 고객님께 안내 말씀드립니다. 01. 빠른 입고 및 추가 지연 방지를 위해 아래 주의사항을 꼭 확인해 주세요! 빠른 입고를 위한 배송 신청서 작성방법 및 국내 수입통관 Tip 보러 가기 (클릭)
[박스 제거 예시 화면]
02. 자주 묻는 질문 문의 전 아래 자주 묻는 질문을 먼저 확인해 주세요.
Q1. 왜 세일 기간에는 입고 지연이 발생되나요?
A. 세일 기간의 폭발적인 물량 도착으로 불가피하게 입고에 지연이 발생하곤 합니다. 매년 정기세일 시즌이 되면 신규 유입자 증가로 인해 평소 대비 시즌 전후로 2배 이상의 물량이 증가하고, 시즌 피크에는 평소 대비 3~4배 이상의 물량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시점입니다. 단기간 내 센터 도착 물량이 밀집되는 시기인 만큼 입/출고 지연 및 항공사 오프로드가 불가피하게 발생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안정적이고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해외센터 인력 충원 및 작업 효율을 높이고자 준비해온 만큼 원활한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입고 지연 시 확인 방법]
Q2. 아직 입고 문자를 받지 못했습니다.
A. 구매처에서 제공한 Tracking No를 꼭 먼저 확인해 주세요. Tracking No만 제공되고 발송처로부터 물품이 발송되지 않은 상태이거나 혹은 현지 배송 중인 단계에서는 입고 확인이 될 수 없는 시점입니다. 현지 배송사 사이트에서 [Delivered (배송 완료)]가 되었는지 먼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Q3. 현지 배송 사 조회하니 ‘Delivered’라고 뜨는데, 아직 지니집에서 입고 확인이 안됩니다.
A. 지니집 입고 현황 업데이트 현황을 확인해 주세요. 입고 처리는 도착 일자 순서대로 작업하므로 입고 현황 일자보다 더 늦게 배송 완료된 건들은 입고 후 순위로 작업 진행됩니다. 만약 입고 현황 일자보다 더 먼저 도착하였으나 입고 처리가 많이 지연되는 경우에는 1:1게시판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입고현황 확인 예시] 1. 배송사 사이트 조회해서 배송 완료일 확인하기 -> [7/7 Delivered] 2. 지니집의 입고 현황 확인하기 -> 7/3 센터 도착 물량의50% 작업 중 3. 지니집의 입고 현황 일자가 7/10이 지났는데도 입고가 되지 않았을 경우 -> 판매자 측에 POD 요청 4. POD 상의 서명과 해외 센터 서명의 일치 여부 확인 -> 서명 불일치 시, 판매자 측에 문의하기 -> 서명 일치 시, 지니집 1:1게시판으로 문의하기 <입고현황 확인 바로가기-클릭>
Q4. 현지 배송사 조회하니 도착한 날짜가 이미 진행 입고 일을 지났습니다. A. 1:1 게시판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아래의 수령인 서명과 도착 서명이 불일치하는 경우 오 배송의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경우 판매처에 문의 부탁드립니다. - 수령인 서명과 일치 하나, 입고 및 배송비 결제 안내를 받지 못한 경우에는 구매처에 POD (Proof of Delivery) 자료를 요청 후 1:1게시판에 전달해 주세요. - 만일 입고 현황에서 확인되는 날짜보다 이전에 도착했으나 입고 처리가 되지 않는 경우, 1:1게시판으로 운송사명과 Tracking 정보, POD와 함께 문의 부탁드립니다.
Q5. 현지 배송사 사이트에서 배송 현황을 조회해보니, 배송사에서 배송 시도했으나 영업장 폐문부재로 미 배송 되었다고 하는 경우에는 어떻게 하나요?
A. 해외센터는 영업장이므로 개인이 별도 재 배송 요청 없이도, 영업일 복귀 후에 재 방문하여 물품 전달되고 있습니다. - 만약 영업일 기준으로 재 배송 시도가 몇 차례 있었으나 미 배송 된 경우에는 1:1게시판에 문의 부탁드립니다. ■ 유럽센터 수령인 서명
※ Spain 센터는 코로나 19 영향으로 비대면으로 물품 수령하고 있어 개인 이름의 서명은 사용되지 않는 점 이용에 참조 바랍니다.
※ POD 영수증 예시
POD (Proof of delivery) 란 배송 송달 증명서로써 고객님께서 제공하신 트레킹 번호만으로는 일부 현지 운송사 사이트에서 수령인의 서명 확인이 어렵습니다. 따라서 실제로 현지 센터에서 수령 여부 판독이 불가하며 현지 사이트에서 배송 완료 상태 변경 후 장기간 입고 확인이 안 되는 경우 판매처에 POD 자료를 요청하시어 현지 입고 담당자의 서명과 일치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요청드릴 수 있습니다. 요청 받으신 경우 구매처에서 확인 받으신 수령인 서명이 확인되는 POD 자료를 전달 주시면 됩니다.
Q5. 1:1게시판으로 문의 시 미등록 물품 목록에도 물품이 없다고 합니다.
A1. 구매처 배송 주소(Shipping Address)를 정확하게 입력하셨는지 확인해 주세요. 주소를 정확하게 입력하지 않을 경우, 배송사 조회 시 [Delivered] 라고 뜨나 실제 다른 주소로 오 배송될 수 있습니다. A2. 택배사 배송 오류일 경우, 셀러에게 재 배송 요청을 해주세요. 일부 해외 센터가 지니집과 비슷한 서비스를 진행하는 타 업체가 모인 물류 단지 안에 위치해 있어 실제로 배송 기사가 다른 센터로 잘못 배송한 경우, 해외 센터에 정상적으로 재 배송 될 수 있도록 빠른 시일 안으로 셀러에게 요청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니집 카페의 '작문자료 바로가기'를 통해 셀러와 원활한 소통을 하시기 바랍니다.
A3. Geniezip 해외 주소 작성시, 센터의 이전 주소를 작성하신 게 아닌 지 확인해 주세요. 센터의 이전 일이 오래 경과됨에 따라 로컬 포워딩 연계 서비스 및 픽업 서비스가 종료되어 지니집에서 도움 드리기가 어렵고 현지 배송사에 의뢰한 구매처(셀러)에게 요청하여 배송 주소 업데이트 혹은 구매처 리턴 후 재 발송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Q6. 물품 수취 거부 시 반송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현지 센터에서 바로 수취 거부 가능한가요?
A. 아니요, 불가합니다. 세일 기간이에도 각 해외센터에는 대량의 물량이 팔레트 형태로 일괄 배송 됩니다. 이때 한 번에 모든 물량을 수령하기 때문에 단 건에 대하여 수취 거부 진행 도움 드리기 어렵습니다.
Q7. 고객센터에 문의한 내용은 확인 기간이 얼마나 소요되나요?
A. 입고, 계측, 출고를 우선으로 진행하며 그 외 개별 확인 및 요청사항은 일주일 이상의 기간 소요될 수 있습니다. 세일 기간에는 물류센터 입고 물량이 평소보다 몇 배 이상 증가되어 입고 문의가 함께 증가됩니다. 도착 상품의 원활한 배송을 위해 일반 업무(입고, 계측, 출고)를 가장 우선으로 진행하며 그 외 개별 확인 및 요청사항은 일주일 이상의 기간 소요될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개별 문의가 발생되지 않도록 상품 도착 이전까지 꼼꼼하게 배송 신청서 등록 바랍니다. 📢 공지사항 바로가기 1. SET 상품 및 대량 구매 시 주문신청서 작성 방법 2. 국내 통관 FTA 협정 혜택받는 방법 3. 빠른 입고를 위한 배송신청서 작성 방법 및 국내 수입통관 Tip 4. 오류입고 확인 방법 5. 프랑스 Maje 직구 방법 6. 독일 Maje 직구 방법 7. 프랑스 Sandro 직구 방법 8. 스페인 Massimodutti 직구 방법 9. 스페인 센터 현지 반송 방법 10. 스페인 센터 주요 운송사 안내 세일로 인하여 단기간 내 많은 물량이 집중되다 보니 해외 쇼핑몰, 항공사, 인천세관, 국내 택배사 등 다양한 곳에서 예기치 않은 이슈가 발생되기도 하며 이로 인해 문의량 또한 증폭되는 시기입니다.
고객님께서 GENIEZIP을 믿고 맡겨 주신 만큼 의뢰하신 배송 상품을 댁까지 안전하게 책임지고 발송하겠으며, 문의하신 내용에 대한 응대가 다소 밀리거나 늦더라도 최대한 빠르고 적극적으로 답변드리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지니집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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