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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제목 스페인 내 배송오류와 대처 방법
작성일 2017.02.15 조회수 6922

안녕하세요. 지니집 회원 여러분

쉽고 빠른 글로벌 쇼핑 파트너 GENIEZIP 입니다.

 

스페인 내 배송오류 안내

 

스페인센터 이용 고객님들께 안내 말씀을 드립니다.

 

주소지 오기재 또는 택배사 오류로 인하여 스페인센터에 정상적으로 배송되지 않은 경우에 대해

원인과 대처 방법에 대해 안내를 드립니다.

 

 

■ 스페인 센터로의 정상 배송이 불가한 원인 ■

 

 

① 스페인 사이트 주소지 입력 시 '내 사서함번호' 를 한글로 기재한 경우


Ship Address 란에는 반드시 고객님의 사서함번호 (GZ로 시작하는 일련번호) 를 기재하여 주셔야 합니다.

그러나 일부 고객님들께서 '내 사서함번호' 라는 문구를 Ship Address에 기재하고 계십니다.

 

스페인 사이트가 한글을 의미없는 숫자로 자동 변환하여

주소지 정보가 상이하게 반영되오니 주의 부탁드립니다.

예. GENIEZIP Geniezip k4 l,lm

 

 

② 택배사가 정확하지 않은 주소지를 입력한 경우


주소지 부분에 'CALLE' 라는 스페인주소지와 관계없는 문구를 기재하여

정상적인 배송이 진행되지 않았습니다.

예.

 

 

③ 예전 주소지 발송

예전 주소지로의 발송 건에 대해서는 스페인센터에서 픽업이 불가합니다,

혹 스페인사이트 내 주소지가 아직 옛날 주소지로 되어있는지 반드시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 오배송 이후 대처법 ■

 

스페인센터에 도착한 것으로 확인되오나 실제로 스페인센터에는 도착하지 않은 건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대처방법을 안내 드립니다.

 

① 셀러에 배송상황 확인 요청

스페인 택배사의 경우, 이메일을 발송하여도 답변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고객님은 셀러를 믿고 구매하셨으므로, 택배사와 계약한 셀러측에서의 신속한 해결이 필요합니다.

 

① -1 셀러에게 배송상황 문의하기

지니집 네이버 카페에서 제공해드리는 작문 자료를 활용하시어

셀러에게 배송상황에 대해 문의를 부탁드립니다.

작문자료 보러가기

 

① -2 스탬프가 찍힌 POD 영수증 요구하기

​고객님 주문 건에 대한 POD 영수증 (지니집 스탬프가 찍힌) 을 요청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다른 고객님 물품 포함하여 발송하였다는 전자 서명은

고객님 상품을 배송완료 하였다는 내용으로 증빙되지 않습니다.

 

실제로, 아래와 같이 39개 박스를 배송하였다는 전자 서명과 발송 이력을 전달 받았으나

실제로 해당 상품은 'CALLE' 라는 다른 주소지로 기재되어 정상 배송이 안되었습니다.

 

예. 39개 화물을 함께 배송하였다는 전자 서명

 

 

 

MRW 택배사에서 전달하여 준 39개 화물 리스트

 

해당 상품의 송장 주소지 오기재 확인

 

 

 

*반드시 아래와 같이 스탬프가 찍힌 POD 영수증을 요청주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셀러에 요청하시면 아래와 같이 택배사에서 재 배송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초기 스페인 사이트에서 보낸 형태가 아닌, 택배사에서 재 포장한 형태로 발송됩니다.

 

예. 초기 스페인 사이트에서 발송된 형태

 

​예. 택배사에서 재 포장하여 발송한 형태

 

 

 

② 셀러에 주문 취소 요청

여러 차례 셀러에 요청을 하셨으나 셀러의 답변이 없거나 재배송도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주문취소를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니집 네이버카페 작문 자료를 활용하시어 주문취소 요청을 주시기 바랍니다.

작문자료 보러가기

 

 

 

*셀러에 문의 시 스페인센터 연락처를 함께 안내주시어

셀러나 택배사가 스페인센터 담당자와 직접 통화를 할 수 있도록 해주시면

고객님의 주문 건에 대해 최대한 도움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주) 지니집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