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고객센터 > 공지사항

공지사항

제목 [SPAIN] 현지반송관련 이용안내(Updated in 26.JAN 2022)
작성일 2018.07.20 조회수 9249

안녕하세요, 회원 여러분

쉽고 빠른 글로벌 쇼핑 파트너 GENIEZIP 입니다.



스페인센터 이용 고객님께 현지 반송 관련 안내사항 전달 드립니다. 

 

 

GENIEZIP 현지 반송 접수 단계 


STEP1.반송접수 : 고객님이홈페이지에서 반송 접수를 완료한 상태. (인보이스 업로드 必)​


STEP2.반송비입금대기 : 해외센터에서반송접수 건을 확인하여 반송비를 책정한 상태


STEP3.반송비입금완료 : 반송비 결제를 완료한 상태로 픽업 물건 인계 대기 상태


STEP4.반송완료 : 해외센터에서 결제 확인 후 반송 상품을 현지 배송사에 인계한 상태

 


1.  현지 반송 신청 전 확인사항

 

 스페인 쇼핑몰 반송 신청 시 확인사항

  

① 해외쇼핑몰에서 반송 신청 가능여부 및 반송 기한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② 해외 쇼핑몰에서 저희 스페인 센터에 방문 픽업 가능한 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해외쇼핑몰에서 반송신청이 선행 하신 뒤 지니집 해당 배송신청서에 대한 반송접수를 진행 해 주시길 바랍니다.

※ 스페인 센터는 해외 쇼핑몰에서 스페인 센터로 직접 방문하여 진행 하는  픽업 반송만 가능하므로,  반품수수료 결제이후 방문 픽업을 요청하시고 방문 일자와 택배사 공유해주시기 바랍니다.  

반송 픽업 수수료 : $ 4.99 

 정상적인 반품 절차 안내 - 예시) ZARA 

① 자라 픽업 기사 스페인 센터 방문
② 반송비 결제 완료 된 해당 신청 건의 물품 전달 (고객 정보 확인되는 전표 확인)
③ 픽업 기사 -> ZARA 반송지로 물품 전달
④ ZARA에서 물품 확인 후 고객님께 환불 진행 

 

 

 2. 반송 접수 후 유의사항


 

 주의사항 (!!)

스페인 센터는 보안구역 내 위치하여 간혹 ZARA의 반송을 진행하는 택배사  외주업체 직원은 신분증명을 통한 보안구역 통과를 거부하고 반송물품을 수거하지 않는 경우가 발생 하곤 합니다. 이에 ZARA 측은 스페인센터에서 물건을 주지 않은 것으로 오해를 합니다. 이에 대해 스페인 센터는 택배사에 항의를 했습니다만, 택배사에서 명확한 해결책을 주지 않는 상황입니다. 원활한 반송진행을 위하여 셀러측에 반송 신청 및 반송비 입금하셨을 경우 PICK UP 예정일을 1:1게시판에 전달해 주시기 부탁드리겠습니다. 

  


 반송완료 상태 확인 

PICK UP 예정일을 기준으로 3일 경과 후에도 (영업일 기준) 반송비입금완료->'반송완료' 상태로 변경되지 않았다면

택배사가 방문하지 않았을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빠른 반송 진행을 위하여 셀러측에 아래 내용으로 문의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작문 예시


[한글 예문]


안녕하세요, 제 이름은 0000 이고 주문번호는 00000 입니다.

 

저는 (날짜)에 반송 요청을 했습니다. 그런데 상품을 가지러 온 택배기사가 Notify를 가져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물건을 드릴 수 없었습니다.
빠른 시일내에 담당 택배기사가 Notify를 가지고 제 주소지에 재 방문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저는 빨리 반송을 하고 싶고 환불을 받고 싶습니다. 빠른 처리 부탁합니다.
감사합니다.


[스페인어 예문]


Hola . he pedido (주문번호), y soy (이름 또는 아이디)

Ya os pedí una devolución pero el transportista no me ha traído notificación de parte de Zara

Por favor una vez mas os pido que recoger el bulto pendiente  y realizarlo una devolución ya

​Gracias 

 

 


 주의사항


 ① 급박한 신청 또는 반송기한 이후 신청 시 반송실패로 재 반송 될 수 있습니다.

 ② 재 반송 된 경우 부담하셨던 초기 반송비용 환불은 어렵습니다.

 

 

감사합니다.

(주)지니집